플랜트조달 - 직원 인터뷰
-
플랜트조달팀 / 정상경 대리 -
팀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는 조달팀에서 플랜트 기자재, 그 중에서도 특히 기계류의 조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조달이란, 돈 주고 물건 사와라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사양의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찾아내고, 그런 사양을 갖춘 물품을, 예산이라는 정해진 금액 내에서 구매하기 위해 분석하고 협상하여 계약에 이르게 하는 일. 그리고 그렇게 구매한 물품에 합당한 대금을 치르고 정해진 날짜 내에 계약 조건에 맞게 전달하는 업무까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위 분야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2002년 당시 온 국민을 열광케 했던 월드컵대표팀에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누구신가요? 저는 홍명보 선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든든한 스위퍼였죠.
조달업무를 기업의 스위퍼 즉, 최종 수비수라고 흔히들 비유하곤 합니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실점하지 않도록 막아내야 하는 최후의 방패이면서 동시에 승리할 수 있는 가장 결정적인 키를 쥐고 있는 정말 매력적인 자리! 그런 업무이기에 지원하게 되었고 지금도 프로젝트라는 중요한 경기에서 열심히 뛰고 있음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장래 포부는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우선 (1) 계약 담당자로써 관련 법에 대한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고, (2) 내가 맡은 물품(ITEM)에 대해서 기술자 못지 않은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서 (3) 협상에 있어서는 상대방을 충분히 납득시키고 원하는 결과로 유도 할 수 있는 분석력과 협상력을 지닌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하루 빨리 그렇게 되기 위해선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죠?
-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STX에 지원할 때는 여러분이 '꿈'과 '도전'이라는 가치를 그만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국내외 전 세계를 대상으로 꿈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전 세계 유수의 업체 담당자들과 열정적으로 협상을 이끌어 나가세요. 비밀을 파헤치듯 꼼꼼하게 분석해서 해답을 찾아내세요.
도전하세요. 그리고 꼭 꿈을 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