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계부문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종합 조선그룹으로 도약합니다.
-
STX의 조선·기계부문은 조선 기자재 생산에서부터 블록제조, 엔진부품, 선박용 디젤엔진생산, 선박건조에 이르는 완벽한 수직계열화 체계를 구축하여, 오늘날 대한민국 조선산업이 세계 최고의 위상을 차지하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국 - 중국 - 유럽을 연계하는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에 성공해, 수주 잔량 기준 세계 4위 조선그룹으로 도약하였으며, 상선, 여객선, 해양플랜트 및 방산용 군함까지 조선 4대 분야 전 선종을 건조하는 세계 유일의 ‘글로벌 종합 조선그룹(Global Total Shipbuilding Group)’으로 성장했습니다.
STX조선해양은 LNG선은 물론 대형 유조선과 컨테이너선, LPG선, 석유 제품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의 설계와 건조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디젤엔진 전문 메이커 STX엔진과 STX중공업, 엔진 핵심부품 생산업체 STX메탈 역시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에 의해 조성된 ‘STX 대련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는 신조는 물론 해양플랜트 건조까지 가능한 전문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STX조선해양이 2012년 Global Top 조선소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또한, 크루즈선과 페리, 특수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원천기술을 자랑하는 아커야즈를 인수함으로써, 8개국에서 20개 조선소를 운영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선그룹으로 도약하였습니다.
앞으로 STX는 STX유럽(옛, 아커야즈)을 세계 크루즈선·특수선 분야의 절대강자로 육성하고, 국내 진해조선소는 고부가가치 대형상선 건조와 R&D센터 중심으로, 그리고 중국 대련 조선소는 벌크선·자동차운반선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케 함으로써, 전 세계에 걸친 3대 생산거점을 중심으로 월드 베스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