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무역부문
해운에서 무역까지 STX의 꿈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
해운에서 무역까지 STX의 꿈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STX는 세계의 자원과 물자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해운과 무역으로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해운선사인 STX Pan Ocean은 현재 전 세계에 8개의 현지 법인을 포함한 3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이를 바탕으로 이미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벌크선 사업은 물론 컨테이너선, 탱커, LNG선, 해양 레저 등의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대한민국 해운 산업의 위상을 세계 속에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청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물류사업에 본격 진출 한 데 이어 국내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사업, 해외 곡물 터미널 사업에 새로 참여하는 등 물류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0년까지 40여 개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 이를 기반으로 해운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물류, 항만개발 등 해운과 연계된 다양한 신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STX Pan Ocean은 Global Top Class 해운사 이자 종합해운 물류회사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STX의 무역을 담당하는 ㈜STX는 전 세계에 구축한 정보와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석유, 석탄, 철강재, 기계 등 에너지와 원자재를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한편 그룹의 선박, 선박용·산업용 엔진, 기계 등의 해외 마케팅 창구를 통합, 수출 역량을 극대화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