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
직무소개 안전관리는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함께, HSE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무재해, 무질병 작업장 만들기 등을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현장안전관리, 작업자 안전교육, 각종 특별점검활동 등 사전 예방활동과 함께 팀별 무재해운동 실시를 통해 자율 안전관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필요역량 1. 전문지식 : HSE경영 SYSTEM,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내용 이해, 안전관리를 위한 공정 이해 및 재해분석등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2. 기본소양 : 사고예방 활동이라는 대부분의 모든일들이 현장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 및 업무 이해가 필요 함. -
경력 개발 기회 1. 폭넓은 경험 : STX중공업은 제조업 분야에서도 위험도가 아주 높은 업종이기 때문에 타 직종보다 안전에 관련한 전문지식이 향상되고, 위험요소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법 및 문제해결 능력이 배양.
2. 기획, 관리 : 사고예방을 위해 새로운 예방 프로그램 도입과 수시로 바뀌는 조립공법에 대한 안전관리 능력을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