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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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소개 STX중공업 엔진설계팀은 본체설계파트, 의장설계파트, 기술영업파트 그리고 개발파트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본체설계파트는 MAN Diesel 2 stroke 엔진설계업무를 담당하는 팀으로 엔진 구조부 설계, 엔진 구동부 설계 및 엔진 연소 성능부 설계로 크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구조부 설계는 엔진 Frame등의 구조물 설계와 구조해석을 담당하고 구동부 설계는 Con-rod와 같은 엔진 왕복부의 설계, 그리고 연소부 설계는 Piston과 같은 엔진 연소실과 관련한 부품의 설계, 마지막으로 엔진성능 부분은 엔진 관련 Performance data, Nox와 관련한 환경규제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의장설계파트 또한 MAN Diesel 2 stroke 엔진설계업무를 담당하는 팀으로 F.O system, L.O system 및 Cyl. L.O system등 Pipe 설계 업무와, Scav. air receiver, Exh. Gas receiver 및 Gallery등 용제관품 설계업무를 하는 부문입니다.
기술영업파트는 엔진 영업부서와 설계부서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업무를 함으로 고객과의 기술협의를 통하여 엔진 사양을 확정하여 고객에게 견적을 할 수 있도록 상세 가격 정보를 영업부서로 제공하고, 확정된 엔진 부품 사양 기준으로 설계가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부서의 창구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개발파트는 엔진 부품의 성능 개선, 국산화를 통하여 STX중공업에서 생산하는 2 stroke 엔진의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는 부서입니다. -
필요역량 기본적인 설계자료인 엔진도면, 설계사양, Manual등이 모두 영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천설계사인 MAN Diesel과 기술협력을 주관하므로 중급 이상의 비즈니스 영어 역량이 요구됩니다. 엔진 설계업무는 정확성과 신뢰성이 확보되어야 하므로 자기분야에 대한 책임감이 요구되며, 무엇보다도 엔진설계부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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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개발 기회 - 폭넓은 경험 : 각 시스템 부문에 대한 설계업무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문제점 사례 등을 통한 설계개선 및 3D 모델링을 통한 엔진 전반적인 시스템 이해능력 배양과 현장 실무 업무경험을 통하여 엔진부문에 대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기획, 관리 : 기존 양산엔진에 대한 BOM 작성, 설계도면 제작 및 관리, 기타 설계 사양 변경 등을 토대로 엔진 영업 후 설계, 조달, 생산, 출하 단계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가지게 되며, 신기술 동향 분석을 통한 기술개발업무에 집중함으로써 엔진개발 업무 전반에 대한 능력을 배양하여 그룹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