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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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소개 인사 부문에서는 HRM, HRD, 조직문화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HRM(인적자원관리)은 인사기획 및 채용, 승진, 평가, 보상 등의 업무로 세분화할 수 있으며, 기업의 중장기 사업계획/전략과 연계하여 전반적인 인력 운영 계획을 수립, 운영합니다. HRD(인적자원개발)은 직원의 육성 및 개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함으로써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의욕적으로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 뿐 아니라 회사의 경영전략을 실현하고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전략적’ 역할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필요역량 인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업/전략에 대한 관심과 회사 내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선진 인사제도 및 시스템 등 직무 관련 전문 지식 습득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경영/경제 관련 지식 및 근로기준법, 노동법 등 노동관계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직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공 분야에 대한 특별한 제한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인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한 관심과 배려, 원만한 대인관계, 투철한 책임감과 높은 윤리의식이 기본적으로 요구됩니다. 더 나아가 수치/통계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산 프로그램 사용 능력 및 이를 분석하기 위한 기획력 및 분석력, 추진력 등이 필요합니다. -
경력 개발 기회 직원 개개인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업무 특성 상 인사 직무 외 다른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습니다. 자연스레 회사 전체 사업 및 전반적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회사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눈높이에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온/오프라인으로 제공되는 직무 교육 및 체계적인 업무 경험을 통해 HR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으며, 인재 육성 및 관리 업무를 통해 관리자로서의 시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