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사업 - 직원 인터뷰
-
플랜트사업관리팀 / 신재국 감독J -
팀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제가 소속된 플랜트사업관리팀에서 저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모든 인력을 관리 하는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TX마린서비스는 Man-Power가 중심인 회사인 만큼 당 사에서 인력관리는 매우 중요한 업무 입니다. 국내 및 해외(중국, 싱가폴 등)의 여러 조선소와 이라크 현장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협력업체를 발굴하고 관리함으로써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위 분야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플랜트는 STX그룹에 새로운 Vision을 제시하는 사업분야이며, 저는 그 Vision의 중심에 서고 싶었습니다. 플랜트사업본부는 한가지에 집중된 전문가형 인재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멀티 형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Vision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가지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역량을 기르고 싶었던 저의 Vision과 맞아 떨어졌으며, 현재 이곳에서 저는 저의 꿈을 차근차근 이루어나가고 있습니다.
-
장래 포부는요? 아직까지는 실무자로서 업무의 범위가 제한적이지만, 향후 다양한 역량을 쌓아 하나의 플랜트를 총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리더로서, 고객에게 STX 제품은 항상 최고라는 인정을 받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STX 브랜드 가치를 전세계에 각인 시켜 회사를 짊어지고 나아갈 수 있는 믿음직고 신뢰성 있는 Global Leader로 도약 하는 것이 저의 목표 입니다.
-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본인의 Vision과 회사가 제시하는 Vision이 얼마나 부합하는지 생각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 숫자에 불과한 스펙만 쌓는 것이 취업의 지름길이라 생각하기보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맞는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Vision이 보이는 순간 STX도 여러분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