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 직원 인터뷰
-
설계팀 / 안희선 과장 -
팀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는 부품개발과 OEM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품 개발 업무는 엔진에 들어가는 부품을 협력업체와 개발을 하는 것이며 OEM의 경우 독일에 개발된 부품을 다시 역수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외 설계팀에서 수행하는 BOM관리 및 도면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위 업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부품의 개발시에는 협력업체와 함께 개발을 진행하고 개발시 부품의 제작과 시험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서로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어 개발완료가 되었을 때 많은 성취감과 많은 지식을 얻게 됩니다. 또한 OEM 업무의 경우 독일에 역수출하는 것으로 수출에 관련된 지식과 부품에 대한 각종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 발생시 독일과 협의를 통하여 진행을 하며 또한 신규 부품의 역수출을 위해 협의하며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때 많은 지식이 쌓이면서 성취감 또한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
장래 포부는요? 엔진 부품 및 특성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여 엔진 설계 전문가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하여 많은 지식을 습득하여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처음에는 힘든 부분도 있지만 이것은 어느 기업이든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서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무엇을 하든지 자기가 주가 될 때 일에 대한 성취감과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STX엔진 신입사원으로써 많은 지식과 경험을 얻어 본인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